암보험 가입시기는?

암보험 가입시기

암보험을 언제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많이 고민이 되실텐데요.
젊고 건강할 때는 암에 걸릴 일이 적다보니 미리 암보험에 가입하기가 아깝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나이가 들었을 때 가입하자니 혹시 모를 상황이 두렵게만 느껴지시는 분도 계신데요.
결론만 설명드리자면 암보험은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을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은 이유 첫번째는 암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가입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20대 건강한 청년과 70대 어르신이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은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요.
또한 20대에 가입하는 암보험의 보험료와 70대의 암보험료도 크게 차이가 납니다.

보장내용에서도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요.
암보험은 나이가 들거나 이전병력이 있을 때 보장내용이 축소될 수 있으며, 가입의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은 젊고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보험료인데요.
암보험은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져,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나이가 어릴 때 보험료를 납부하기 시작하면, 자신이 경제활동이 끝나기 전에 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나므로 노후의 보험료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으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면책기간인데요.
암보험은 면책기간이 있는 보험으로써, 면책기간 중 암 확진을 받게 되면 보장받을 수 없는데요.
자신이 젊고 건강한 시기에 면책기간을 보내는 것이 암보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젊고 건강할 때 암보험의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나이가 어릴 때 만기가 긴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